키보드 자판 오류 현상으로 먹통 이나 자판 키 입력이 안될때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화상키보드를 활용해 임시방편으로 키 입력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윈도우 화상키보드는 터치스크린 모니터가 아니더라도 마우스를 이용해 키입력을 할 수 있어 키보드가 고장난 상태에서도 긴급하게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자판 오류
키보드 자판 오류로 먹통 고장 증상이 갑자기 찾아 왔을 경우 자판 입력이 불가능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가 있습니다. 키보드 오류로 키 입력이 안된다면 인터넷 사이트 로그인이나 검색어 입력, 주소 입력 등을 할 수 없어 마우스만으로 컴퓨터 인터넷을 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화상키보드는 고장등의 돌발 상황에서 임시적으로 아이디/패스워드, 검색어등을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키보드 먹통 입력 오류 대처 – 화상키보드
키보드 입력 오류를 대처하기 위해 윈도우내에 설치되어 있는 화상키보드를 이용합니다. 고장난 키보드를 되살릴 수 없을 경우 새로운것을 구입하기 전까지는 이렇게 화상키보드를 이용해 인터넷을 할 수 있으며 윈도우8/ 윈도우10 모두에 적용됩니다.
키보드 안될때 화상키보드 실행
화상키보드는 윈도우 앱에서 windows 접근성 폴더에 실행 아이콘이 위치해 있으며 키 입력오류로 키보드가 안될때 마우스를 이용하여 화상키보드를 컨드롤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자판 오류 먹통 – 화상키보드 사용
왼쪽 아래 윈도우 창 모양의 시작버튼을 클릭한 후 “모든앱” 을 선택하고 windows 접근성 폴더를 찾은 후 클릭해주면 아래 화상키보드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실제 키보드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 키 자판이 화면상에 나타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 안될때 화상키보드
키보드 안될때 사용할 수 있는 화상키보드는 실제 키보드 배열과 비슷하게 자판이 위치해 있으며 옵션 설정을 통해 숫자키패드가 있는 모양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키 입력은 일반 키보드와 똑같으며 이중키 입력 역시 가능하며 컨트롤(ctrl) 버튼을 클릭하면 키가 눌러진 상태로 유지되며 이중키로 이용할 Ctrl+”C” 나 Ctrl+”V” 등의 복사 붙여넣기 활용도 가능합니다.
윈도우 로그인 화면에서 키보드가 안될때
윈도우 부팅 첫화면 로그인 화면에서 키보드가 안될때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없을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이럴 경우도 마찬가지로 초기 로그인 화면 오른쪽 아래를 보면 접근성 아이콘이 있으며 아이콘을 클릭해 “화상키보드” 를 실행해주면 모니터상에 키보드가 표시되어 마우스를 이용해 윈도우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자판 오류 먹통 입력등의 돌발 상황이 발생하였을때 새로 구입하기전까지 임시적으로 간단한 키 입력을 할 수 있는 윈도우 화상키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윈도우 접근성 폴더내에 위치해 있는 이 앱은 터치 모니터가 아니더라도 실제 키 입력과 유사하게 마우스를 이용해 타이핑이 가능하며 Ctrl+C, Ctrl+V 등의 이중키도 활용할 수 있어 급한 작업이나 간단한 인터넷 서핑에 있어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것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