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단속앱 – 음주단속 어플 정보는 정확할까?

인터넷 존문가

음주단속앱 활용을 통한 음주단속 시스템을 대비하고자 하는 분들이 최근 부쩍 늘었습니다.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말아야할 행동 중 하나로 음주운전으로 인해 발생할 리스크가 큼에도 불구하고 이정도면 괜찮겠지라는 생각에 음주단속앱을 이용해 단속망을 피하려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연 흔히 접할 수 있는 이러한 음주단속 어플 정보는 과연 정확할까요?

음주단속앱

음주단속앱 활용을 통해 정확한 단속지점을 파악하여 음주운전을 하게되는 유혹에 빠져들 경우가 많습니다. 음주운전은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삶까지도 망가트릴 수 있는 위험한 행동이며 음주로 인한 사고 발생시 또는 음주단속 적발시 큰 리스크가 뒤따르기 때문에 음주후에는 대리운전을 이용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음주운전시 발생할 있는 상황

운전중 사고 발생시

음주 후 운전시 사고가 발생한다면 본인 뿐 아니라 타인의 가정까지도 망가뜨릴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고후 보험처리 과정에서도 큰 돈이 지출되게 되는데 보험처리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면책금 대인 300만원. 대물 100만원이상의 돈을 지불해야 하며 자차 보험 수리의 경우 보험 적용을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자차 수리비등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이렇듯 음주로 인한 사고 발생시에는 사고로 인해 자신은 물론 타인의 가정피해까지 발생할 수 있으며 보험처리 과정에서도 애로사랑이 발생합니다.

음주단속 에 의한 벌금 및 면허정지/ 취소

음주단속 적발에 따른 벌금 및 면허정지, 취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음주단속 적발은 혈중알코올 농도 0.05% 이상일경우 수치에 따라 면허정지 및 면허취소 처분을 받게 되며 추가적으로 수백만원의 벌금 처분을 받기도 합니다.

  • 0.05 % 미만 – 훈방조치
  • 0.05 % ~ 0.1% 미만 – 100일간 면허정지 & 6개월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이하의 벌금
  • 0.1% ~ 0.2% 미만 – 면허취소 & 6개월~1년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500만원이하의 벌금
  • 0.2% 이상 – 면허취소 & 1년~3년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1000만원이하의 벌금

운전이 필수적인 직장인이나 자영업자의 경우 면허정지 또는 면허취소시에는 생계에 까지 지장을 줄 수 있기에 음주 후 운전은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음주단속정보 어플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한 음주단속 지점등의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 들이 많이 눈에 띕니다. 이용자들끼리 서로 음주단속 지점들을 물어보고 알려주는 커뮤니티 서비스로 한 이용자가 단속지점을 알리면 다른 이용자들에게 전파되는 원리로 공유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과거 단속지점까지 표시하여 단속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음주단속앱 대응하는 경찰

이러한 단속 지점 정보를 공유하는 앱의 존재는 이미 경찰들도 파악하고 있으며 여러가지 대응책을 이용해 음주운전 근절에 나서고 있습니다.

음주단속앱 대응하는 경찰 음주단속앱 - 음주단속 어플 정보는 정확할까? drink drive crackdown

음주단속앱 대응하는 경찰 – 부산경찰 트위터 캡처

예전에는 한곳에서 몇시간씩 오랜시간 단속을 지속하였지만 단속지점 정보가 앱을 통해 공유되고 있는 최근에는 스팟 형식으로 단속지점을 옮겨다니는 방법도 병행하며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5년 12월 게재된 부산경찰 트위터에 의하면 스팟단속으로 옮겨다니며 단속을 병행하고 있고 또 어플에 단속지점이 떳다고 해서 무조건 옮기지 않을수도 있다고 밝히며 단속어플 정보공유를 무용지물로 만들기 위한 방법들이 동원되고 있습니다.

음주단속정보 어플의 정확성

음주단속 정보 어플의 경우 정확한 단속지점 데이터를 기준으로 정보가 공유되는것이 아닌 이용자들의 정보 제공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허위지점 등록 같은 것들이 늘어나면 정보의 정확성이 현저하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앱에 단속 지점 정보가 공유되면 경찰들이 단속지점을 다른곳으로 즉시 옮길 수도 있기에 앱의 단속지점 정보를 100% 신뢰할 수 는 없는 부분입니다.

음주단속앱 정보는 이용자의 허위지점 등록이나 경찰들이 단속지점을 스팟/게릴라식 방법으로 여러곳으로 옮겨다닐수 있기에 공유되는 정보는 100%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단속지점 정보를 무조건 믿고 오늘은 괜찮겠지라는 마음가짐으로 음주운전을 강행한다면 불의의 사고로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가정까지 피해를 줄 수도 있으며 단속 적발로 면허정치/면허취소 뿐만 아니라 수백만원의 금전적인 피해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주후 최선의 방법은 운전을 하지 않는것임을 잊지마시고 대리운전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몸도 편하고 마음도 편할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